너튜브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화와 음악감상 그리고
요리만들기를 좋아하는
 
"너튜브" 입니다~^^

 


신장이 좋지 않으면

주 3회이상 혈액투석실에서 혈액투석을

받아야할정도로 고통스러운 삶을 살아야합니다...

 

삶의 질 또한 많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쉽게 놓치기 쉬운

신장과 방광의 건강을 지키는 음식들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장 안좋으면 먹어야할 음식 7가지

신장과 방광에 좋은 음식들


 

 

신장방광에좋은음식

 


1. 밤 : 위장과 신장기능 증진, 밤은 갖자기 영양소를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드셔도 좋습니니다.

밤은 위장과 신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콩팥에 좋은 음식으로 활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신장방광에좋은음식

 


2. 옥수수 수염차 : 이뇨제로 효능, 옥수수 수염은 신장에 좋은 음식중 하나로 소변이 잘 나오게 하고 열을 내리는 성질이 있어 이뇨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답니다. 신장에 따로 무리를 주기 않으면서 부작용이 없는 음식으로 장기간 복용할 수 있는 좋은 이뇨제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장방광에좋은음식

 


3. 팥 : 수분대사 기능향상, 팥은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그 성질은 평하고 맛은 달며 시고 독이 없는 약물이고 심장과 소장에 작용하며 인체의 수분대사 기능을 향상시키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신장방광에좋은음식

 


4. 수박 : 각종 부종 개선 효능, 수박은 소변배출을 돕는 동시에 열을 내리고 몸속에 독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고 수박은 이뇨작용을 돕고 신장질환. 고혈압등으로 발병하는 부종을 개선시켜 줍니다. 

 

 

신장방광에좋은음식

 

 
5. 산수유 : 요실금에 효능, 산수유는 신장과 간을 보호해주며 신 맛을 내는 성분이 큰 역활을 담당하는데 이 성분은 근육의 수축력을 향상시키며 방광의 조절능력을 향상시켜 야뇨증과 요실금 증상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장방광에좋은음식

 

 
6. 율무 : 신장질환에 탁월한 효능, 율무는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신장질환 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고 장기에 스며든 습기를 빼내주어 신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신장방광에좋은음식

 

 
7. 강낭콩 : 신장기능 활성화, 콩팥에 좋은 음식으로는 강낭콩을 꾸준히 복용하시면 신장의 기능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단백뇨 증상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