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튜브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화 음악감상 그리고

요리만들기 IT기기 재테크에 관심이많은

 

"너튜브" 입니다~^^

 


우울증 테스트

'현대인의 감기'라 불리울정도로 흔해진 '우울증'

 

내가 우울증인가?? 헷갈릴때가 있죠?

병원에 가기전에 그림으로 간단하게 우울증 테스트를 할수있는

'우울증 테스트'를 준비해봤습니다!!

 

만약 내가 우울증이라면!??

매번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는

향정신성 의약품에 의존하기도 부담되고

 

일상생활에서 식생활도 개선해야할것같은데?

어떠한 음식들이 우울증에 좋은지 한번 알아볼까합니다!!👀

 


우울증 테스트

우울증 테스트

✔체크리스트중 본인이 해당하는 항목의 개수에 따라

'우울증 지수'가 나뉩니다.

 

2~4개 : 가벼운 우울증

5~7개 : 중증도 이상 우울증

8~10개 : 심한 우울증


우울증에 좋은 음식들

 

○ 카레
카레에 재료로 쓰이는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우울함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실제 뉴욕 시립대 심리학 교수인 글렌 샤피가 진행한 쥐 실험 결과에 의하면 커큐민이 과거 공포에 대한 기억을 지우고 무섭고 두려운 기억이 뇌속에 새로 저장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호두
하버드 대학 연구팀이 발표한 임상영양학 저널에 실린 자료에 따르면 호두의 식물성 오메가3 성분과 비타민E는 우울증 예방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녹차
녹차에 함유된 테아닌 성분은 뇌를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 일본 도호쿠대학 대학원에서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매일 4잔 이상 마시는 70세이상 노인이 그렇지 않은 노인보다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44프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을 먹고나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느껴보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이는 매운맛은 미각이 아니라 통각 세포가 느끼는 고통으로 매운 음식을 먹고 나면 신체가 이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아드레날린과 엔도르핀을 분비 하기 때문입니다. 
 
○ 버섯
버섯은 인슐린 분비를 억제해 혈당을 낮춰주며 이로 인해 기분이 편안해지게 됩니다. 또 버섯의 프로바이오틱 성분은 건강에 좋은장 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세르토닌이 생성되게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 바나나
바나나에 풍부한 트립토판 성분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 토마토
중국 티안진 의과대학 연구팀이 20세 이상 일본인 여성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매주 2~6차례 토마토를 먹는 사람은 한번도 토마토를 먹지 않은 사람보다 우울증 위험이 46프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는 토마토의 풍부한 엽산과 비타민B가 우울감을 줄여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굴
굴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아연! 이 아연이 우울증 치매 예방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해조류
다시마, 미역등의 해조류에 풍부한 요오드 성분이 부족할 경우 우울한 기분을 느낄수 있습니다. 
 
○ 연어
연어에는 풍부하게 함유된 마그네슘이 우울한 기분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오리고기
오리고기에 풍부한 비타민B1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주며 비타민B2는 세르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우울증을 예방해줍니다. 
 
○ 베리류
라즈베리, 블랙베리 등의 베리류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우울감을 줄이고 몸의 활력을 불어넣는데 도움을 줍니다. 

 

ⓒ너튜브 -무단전재[내용복사·붙여넣기 등]를 금합니다.
-개인 블로그로 옮겨 붙여넣는 무단전재는 블로그 저품질 및 펍벤의 사유가되므로 미리 경고드립니다.
-SNS·커뮤니티(카카오톡,페이스북,인스타,밴드,카페)의 링크공유는 가능합니다[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