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튜브

반응형

 

 

28일 방송된 tvN 유퀴즈에 지평막걸리 대표 김기환이 출연했다.

막걸리 가업을 11년째 이어오고 있는 인물이다.

29살 상대적으로 어린나이에 대표가 되었고 평소 가업을 물려받겠구나 생각은했고 예상을 했다고한다.

 

초창기에는 옆에있던 철물점이 매출이 더 클정도로 초라했다고 웃음을 사기도했고,

술빚는과정이 단순히 하나의 제품을 만드는 기간이 아니라 결국 매일 작업을했으니

365일 1년내내 작업을해야해서 상황이 좋지만은 않았다고...

 

일을 빨리 배우려는 마음에 결혼 후 신혼집도 양조장 옆에 차릴 정도로 열정이 있었고,

그당시 폐렴으로 응급실에 실려가면서도 생산계획을 짰다고 하니 될사람은 되나보다...ㅎㅎ

 

처음 입사했을때 막걸리 공장의 연매출은 2억원 정도였지만

지난해 기준으로 매출이 230억원으로 훌쩍 뛰어올랐다고 하니

막걸리에대해 얼마나 연구하고 했을지 눈에 선하다.  

 

막걸리는 내가 가장좋아하는 술중에 하나인데

비가오는날엔 막걸리가 항상 생각나고 먹었을때 구수한맛과 걸쭉한 식감이 일품이다. 

이렇게 좋은 막걸리를 만드는 양조장이 있다는소식이 기쁘기도하다. ㅎㅎ

 

막걸이에대한 열정과 제조과정에대한 장인정신 그리고 기업인으로서의 자질

아무튼 대단한것같다 개인적으로 박수를 보내고싶다!

 

파전앤막걸리~~ㅎㅎ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