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튜브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화음악감상 그리고

요리하기를 좋아하는

 

"너튜브" 입니다^^

 


소불고기 좋아하시나요!?

 

저는 불고기라면 환장을합니다..ㅎㅎ

 

그런데 불고기를 아무데서나 먹기는 그렇고

정말 맛집! 검증된 맛집!!

 

잘알려진 맛집위주로 가서 먹는편이고

집에서도 자주 해먹는편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맛집은 

먹거리X파일에 방영되어 착한식당으로

인증을 받은 소불고기 최고의 맛집으로

 

1984년에 개업한 이래로 한결같은 맛을자랑하여

성주와 전국에서도 소문난 맛집입니다.

 

그럼 새불고기식당의 한우 소불고기리뷰

본격적으로 한번 해볼까요!?👀


대구근교맛집

성주 새불고기식당

 

■가게위치

 


■가게외관 및 주차시설

가게 외관은 단층으로 특별히 엄청 크거나 멀리서도 

알아볼만큼 큰 건물은 아닙니다.

 

입구부터 소그림이 문에 붙여져있고 참외그림도 있는것이

딱봐도 소고기집에 여기가 성주라는걸 한눈에 알수있습니다.ㅎㅎ

주차시설은 건물크기에 비해 크게 불편할정도로 협소하지 않을만큼

적당하게 옆쪽에도 자갈을 깔아서 주차시설을 구비해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시멘트로 깔끔하게 덮었으면

좀더 낫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가게 입구 좌측에 있는 작은연못

안에는 비단잉어들이 모여 살고있습니다 ㅎㅎ


■영업시간 및 연락처

 

#영업시간: 오전11:30~오후9:00

 

#연락처 : 054-932-9955

 

※ 워낙 맛집이라 기다려야할지도 모르는 웨이팅 시간을 피하기위해

"미리 예약"을 하고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내부사진 및 가격표

입구에 들어서면 신발장위쪽과 주변에 유명연예인들 사진

싸인들굉장히 많습니다. 

 

확실히 영업한지도 30년이 넘었고 워낙 유명한

맛집이라 그런것같네요~~

테이블에 앉아서 먹는곳좌식 등 식사하는 

테이블은 적당하게 있었고 100석까지 수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임산부냉면 공기밥 음료수가 공짜라는것이 눈에띈다.ㅎㅎ

 

일단 소고기 맛집답게 한우 다양한 메뉴가 포진되어있으며,

✔시그니쳐메뉴 한우불고기는 1인분에 14,000원으로 가격도 적당하다.

 

특히, 고기를 드신분 물냉면과 비빔냉면 청국장

가격을 달리해 디스카운트해주는점도 정말 마음에 들었다.😋

 

역시 착한식당 답다!!👍

 

맛도 있으면서 가격도 합리적인 식당~~

 

사장님 마인드가 너무 좋지않나요!?😆


■기본반찬 세팅

밑반찬으로 나오는 기본반찬도 상당히 독특하고 맛있다.

 

술빵청국장 콩이 나오고 냉이조림무쌈

무말랭이 쌈채소 쌈장과 마늘 샐러드 동치미 등이 나왔다.

 

특히 술빵과 청국장 콩의 조합은 상당히 독특했다.

구수하면서 쫀듯한 식감~ 너무 맛있었다.

 

동치미새콤하면서 시원했고 

특히 김치는 청양고춧가루를 썼는지 매콤하면서

간이 세지않아서 내입맛에 딱맞았다.

 

같이 동석했던 사랑스런 와이프도

너무 맛있게 잘먹어줬다~ㅎ❤😍

 


■ 메인요리

시금치와 당면 양파 버섯을 기본으로 넣어준다.

끓기도 전인데 벌써부터 너무 먹고싶다...

 

보글보글 알맞게 끓은 소불고기의 영롱한 모습!!

야들야들한 고기와 당면의 조합은 진리~~😍

 

소불고기 2인분 공기밥2개 세팅 전체샷!!

 


■맛평가 및 후기 

소불고기를 처음 먹었을때,

✔살면서 먹어본 불고기중에 가장맛있었다.👍👍

 

고기질이 좋은지 고기 비린맛은 전혀나지 않았고

내 생각에는 간장도 직접담근 장으로 양념을 한것같이

아주 깊은 양념맛이 났다.

 

어떤 불고기든 불고기는 양념고기의질 그리고

 육수생명이라 생각하기에

✔새불고기식당불고기맛은 가히 최고라 평가하고싶다.

 

식사하는 도중 사장님이 직접 테이블앞까지

오셔서 인사도 하고가시고 전반적으로

알바생부터 모두 친절해서 먹는내내 기분도 좋았다.

 

아내와 간만에 외식을 했는데

처음와본 맛집으로 둘이 정말 맛있게 먹어서

행복했다~😋

 

전국에서 올정도로 맛있는 소불고기 맛집

다 이유가 있구나!!

 

물론 음식이라는것은 아무리 맛있어도

사람마다 기호가 다르고 제눈에 안경일지라도

 

✔이정도 맛이면 적어도 사람을 초대해서 식사를 하든

가족끼리 외식을하든 최소 뒷말은 나오지 않을맛

자랑한다고 감히 말할수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